경상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보이소TV가 2021년 경북의 홍보대사임을 자임하며 구독자 50만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운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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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승인 작성일21-01-07 19:07본문
[영주시 : 정재룡 기자]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홍보대사 역할 집중.
2021년 운영 목표는 구독자 50만 달성, 공격적인 운영 추진.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보이소TV가 2021년 경북의 홍보대사임을 자임하며 구독자 50만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운영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6종의 SNS 채널을 운영하며, 기존 공공기관 SNS가 가진 틀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로 도민과의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보이소TV는 현재 구독자 9만5천 여 명을 기록하며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시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울시 인구가 1천만에 육박하는 점을 감안하면 대단한 수치라 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사태 속에서 우리의 일상을 잃어버리고 지역경제가 침체될 때 우리동네 이장상회, 찐품명품 코너를 통해 사이소몰과 연계된 지역의 특산물 소개에 집중함으로써 소상공인은 물론 농어업인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비롯해 #이제다시경북, #올해보다오래, #stay_home 캠페인을 통해 도민의 참여와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밖에도 니 지금 뭐하노 시리즈 등 도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보다 친숙하고 진솔한 콘텐츠로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2021년 보이소TV 구독자 50만 달성을 위한 3대 집중 운영 방향으로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시리즈물 제작을 통해 고정 구독자 확보, 지역에 기반을 둔 청년 크리에이터, 분야별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인물을 발굴하여 도민 참여 및 자발적인 확산에 동참 유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소상공인, 농특산물 소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이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 유튜브 운영의 모범 사례를 만들고 방송, 언론은 물론 해외 팬들이 주목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유튜브의 파급력이 검증된 지금 보이소TV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경북도의 매력을 접하고 찾음으로써 지역에 활력과 돈이 돌게 되면 그게 바로 잘 사는 길이라며 보이소TV가 경북도의 홍보대사라는 생각으로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영주일보 : 정재룡 기자 ceoj@bes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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